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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스칼렛바이올렛

[포켓몬 스레] ……여기가 만나기로 한 보물식당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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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00:54:56

 

……여보세요 푸름아?

응 도착했어 아직 택시야?

뭐 먹을지 정했으면 미리 주문해놓을게

……구운 주먹밥에 레몬 해서 일인분?

굽기는 불대문자……뭐야 그 등급은

그래 주문해놓을게

그럼 나중에 봐

 

이상하게 상세한 주문이네 명물 메뉴 같은 건가……?

처음 와봤으니까 나도 같은 걸로 주문해야지

……아 주문할게요

구운 주먹밥 2인분 굽기는 불대문자

레몬 곁들여서 주세요

 

"……그 주문은……

그렇군요 탑급 체육관 관장의 선전포고로군요!! 금방 불러오겠습니다!!"

 

……네?

 

 

 

 

 

2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00:57:02

 

보물식당 사장님 그루샤 모르는 거임?

 

 

 

3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01:03:31

 

>>2

챔피언 킬라플로르가 와도 똑같이 대응해야지

 

 

 

13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07:46:07

 

>>2

탑급 체육관 관장이라고 했으니까 아는 거지

알면서 신나서 배틀 세팅 해줌

 

 

 

4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01:12:08

 

청목…VS그루샤 님인가요……

 

 

 

5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01:21:14

 

푸름 (왜 도착했더니 그루샤랑 청목 아저씨가 싸우고 있는 거지……?)

청목 (왜 그루샤 님은 나를 불러낸 거지……?)

그루샤 (왜 난 싸우고 있는 거지……?)

 

(((왜……?)))

 

 

 

24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11:20:34

 

>>5

다른 사람은 어쨌든 푸름이는 알아야지

 

 

 

8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01:31:27

 

청목 엔트리가 궁금하다

체육관전이니까 노멀로 상대하는 건가

그루샤는 재대결 할 때 엔트리인가

 

 

 

9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01:37:32

 

청목: (이번 시찰은 그루샤 님인가보군요)

그루샤: (왜 배틀을 하게 된 거지? 왜 청목 님은 진심파티인 거지?)

푸름: 둘 다 힘내라~!

 

 

 

10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01:43:21

 

청목의 엔트리 레벨

dice1d100=60 (60)

 

 

 

11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01:43:44

 

>>10

…타당하다!

 

 

 

12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01:49:45

 

온라인 신문 나페 스포츠

『그루샤 팔데아 리그에 반기…테사 치프와의 갈등이 원인?』

이런 기사 보고 마시던 커피 뿜는 테사

 

 

 

19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09:48:19

 

>>12

웃는 얼굴 그대로 커피 뿜을 듯

 

 

 

14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08:02:21

 

>>12

칠리: 한 번 이야기를 들어봐야 하지 않을까요?

뽀삐: 갈뜽이 뭐예요?

팔자크: 왜에 그러신 겁니까아 그루샤 니이임!!

 

 

 

16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09:46:53

 

일인분이라고 했는데……

 

 

 

20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10:59:59

 

>>16

그루샤가 자기 거까지 추가해서 2인분 됐음

 

 

 

21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11:05:21

 

>>20

체육관 테스트 할 때부터 먹어보고 싶었던 구운 주먹밥을 먹으려고 했던 건데 그루샤도 먹고 싶어할 줄은 몰랐겠지……

 

 

 

15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09:39:39

 

청목은 사천왕 비행파티 말고 체육관 노멀파티가 더 상성 좋을 듯

 

그리고 누가 이길까

 

 

 

17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09:47:11

 

>>15

게임 안에서는 진심 청목이 더 레벨 높지만 타입 상성이 있어서

힘내라 찌르호크

 

 

 

18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09:47:29

 

청목은 노멀로 하고 둘 다 재대결 때 엔트리라고 치고

그루샤는 워글 말고는 동배밖에 없는 게 좀 걸리네

청목은 효굉 딸 수 있는 게 세 마리나 있네 그 중에 하나가 워글이지만

 

 

 

22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11:12:36

 

배틀 끝낸 다음에 오해 풀고 다같이 구운 주먹밥 먹어

 

 

 

23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11:17:07

 

구운주먹밥이 먹고 싶었으면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사먹었으면 됐잖아…

 

 

 

25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12:05:35

 

>>23

우와

이 레스만 보면 제정신 아닌 것 같은데 무슨 말인지 알겠음

 

 

 

26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12:27:20

 

진지하게 생각해볼까

노력치는 없고 6V라고 생각했을 때

청목이 스피드는 우위고 타입 상성으로도 유리함

 

선발 퍼퓨돈이랑 모스노우가 스피드가 같아서 어느쪽이 빠를지 랜덤으로 나오는 게 재밌다

대미지를 계산해보면 퍼퓨돈이 먼저라면 타점이 높은 아이언헤드를 쓴다고 치고 모스노우는 한 번 버팀

급소가 나오면 18%의 확률로 쓰러짐

 

모스노우가 먼저면 공격은 눈보라가 타점이 높은데 퍼퓨돈 암컷은 특방이 높아서 두 방을 맞아도 안 죽을 수도 있고

눈 안 올 때 눈보라는 명중률이 불안해서 빗나갈 가능성도 있음

그리고 그루샤 AI는 처음에 순풍을 쓰니까 순풍 쓰고 모스노우가 퇴장할 가능성이 높음

 

 

 

27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15:02:12

 

>>26

야생의 타임 선생님

 

 

 

28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15:04:13

 

누가 이 승부 재현해주면 좋겠다

 

 

 

29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16:03:01

 

TRPG처럼 시뮬레이션 해봐도 됨?

 

엔트리는 체육관 시찰때

게임에서 내보내는 순서대로 내보냄. AI가 하는 게 아니니까 교대는 없음.

마지막 포켓몬을 테라스탈

기술 선택은 제일 위력이 높은 공격기 선택. 유효한 변화기가 있으면 우선함.

확률은 다이스로 정함

 

조건은 이렇게 하고

 

일단 퍼퓨돈이랑 모스노우가 속도가 같으니까 선공을 다이스로 정해봄

1=퍼퓨돈 : 모스노우=2

dice1d2=2 (2)

 

 

 

30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16:08:25

 

>>29

오 그루샤 선공

 

 

 

32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16:30:37

 

1턴

------

모스노우 HP186

기술: 순풍

효과: 4턴간 자신과 아군의 스피드가 2배

 

뒤로도 속도가 뒤지기 때문에 순풍 선택

그리고 AI 그루샤랑 같음

-----

퍼퓨돈  HP244

기술 선택: 아이언헤드

위력 80 물리

 

[대미지 계산]

레벨65x3/5+2=28

28x위력80x공격156/방어103=3392

3392/50+2=69

보정치: 효과 굉장함 69x2=138

 

24라면 급소에 맞아서 1.5배

dice1d24=3 (3)

 

 

 

33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16:53:41

 

>>32

대미지 난수 까먹었다 얼마 안 되지만 혹시 모르니까

난수보정

(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

11=0.95,12=0.96,13=0.97,14=0.98,15=0.99,6=1.00)

dice1d16=9 (9)

 

 

 

34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 17:16:39

 

2   효과: 순풍

------

138×0.93=128 대미지!

【모스노우】HP58

기술 선택: 눈보라 위력 110 명중 70 특수

70 미만이면 명중 dice1d100=23 (23)

 

[대미지 계산]

레벨65×2÷5+2=28 28×위력110×특공205÷특방142=4446

3392÷50+2=90 보정치:타입 일치1.5×90=135

24라면 급소1.5 dice1d24=13 (13)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6=1.00)

dice1d16=10 (10)

------

【퍼퓨돈HP244

기술 선택:아이언헤드 위력 80 명중 100 물리

대미지138

24라면 급소에 맞아서 1.5 dice1d24=10 (10)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6=1.00)

dice1d16=6 (6)

----

[해설]

AI그루샤는 명중이 불안해도 위력이 높은 기술을 잘 고르기 때문에 물 떠놓고 빌면서 눈보라 선택.

HP와 방어가 낮은 모스노우에게 효과가 굉장한 물리기술을 넣을 수 있는 퍼퓨돈이 우세.

, 눈보라는 맞을 것인가!

 

 

 

35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 17:29:23

 

>>34

모스노우의 눈보라!퍼퓨돈에게 126대미지

【퍼퓨돈HP244→HP118

 

퍼퓨돈의 아이언헤드!모스노우에게 132대미지

【모스노우】HP58→HP0

 

모스노우 전투 불가!

체육관 관장 그루샤는 툰베어를 내보냈다!

 

 

 

36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 17:48:15

 

3턴째  효과:순풍

------

선공

【툰베어】HP218

기술 선택:고드름떨구기 위력 85 명중 90 물리

 

90 미만이라면 명중   dice1d100=7 (7)

30 미만이라면 풀죽음 dice1d100=70 (70)

 

[대미지 계산]

레벨65×2÷5+2=28

28×위력 85×공격194÷방어116=3980

3980÷50+2=81

보정치:타입 일치1.5×81=121

 

24라면 급소에 맞아서 1.5 dice1d24=20 (20)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6=1.00)

dice1d16=16 (16)

 

 

 

37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 17:54:34

 

>>36

툰베어의 고드름떨구기! 퍼퓨돈에게 121대미지

【퍼퓨돈HP121→HP0

 

퍼퓨돈 전투 불가!

체육관 관장 청목은 자말라를 내보냈다!

 

 

 

38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 18:02:15

 

4턴째  효과:순풍

------

선공

【툰베어】HP218

기술 선택:고드름떨구기 위력 85 명중 90 물리

 

90 미만이라면 명중   dice1d100=22 (22)

30 미만이라면 풀죽음 dice1d100=57 (57)

 

[대미지 계산]

레벨 65×2÷5+2=28

28×위력 85×공격194÷방어109=4235

4235÷50+2=86

보정치:타입 일치1.5×81=129

 

24라면 급소에 맞아 1.5 dice1d24=4 (4)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6=1.00)

dice1d16=4 (4)

 

 

 

39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 18:16:13

 

 >>38

4턴째  효과:순풍

------

툰베어의 고드름떨구기! 자말라에게 113대미지

 

후공

【자말라】HP179→HP66

기술 선택:하품

효과 :상대를 졸림 상태로 만든다. 졸림 상태의 포켓몬은 다음 턴에 잠듦 상태가 된다.

 

 

 

40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 18:30:11

 

5턴째 순풍이 끝나서 청목의 자말라 선공인데

위력이 높지만 대미지를 입는 우드해머냐 위력은 낮지만 안정적으로 풀죽음을 노릴 수 있는 사념의박치기를 쓸지 고민돼서 다이스로 정하겠습니다

1=우드해머, 2=사념의박치기

dice1d2=2 (2)

 

 

 

41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18:40:43

 

청목: 안정이야말로 전부입니다

 

 

 

42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 18:40:50

 

5턴째  순풍 종료

------

선공

【자말라】HP66

기술 선택:사념의박치기 위력 80 명중 90 물리

효과 :20%의 확률로 상대를 풀죽게 만든다.

 

90 미만이라면 명중   dice1d100=62 (62)

20 미만이라면 풀죽음 dice1d100=77 (77)

 

[대미지 계산]

레벨 65×2÷5+2=28

28×위력 80×공격191÷방어129=3316

3316÷50+2=68

 

24라면 급소에 맞아 1.5 dice1d24=21 (21)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6=1.00)

dice1d16=2 (2)

------

후공

【툰베어】HP218

 

대미지129

 

24라면 급소에 맞아 1.5 dice1d24=7 (7)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6=1.00)

dice1d16=12 (12)

 

 

 

43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 18:49:24

 

>>42

자말라의 사념의박치기!툰베어에게 58 대미지

【툰베어】HP218→HP160

 

툰베어의 고드름떨구기!자말라에게 123 대미지

【자말라】HP66→HP0

 

자말라 전투 불가

체육관 관장 청목은 워글을 내보냈다!

------

청목이 우세한가 했더니 순풍 때문에 의외로 접전이네요

다음 턴부터 툰베어한테 잠듦이 적용되는데 승부에 어떤 영향을 줄지…!

 

 

 

45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19:08:22

 

 (금방 묻힐줄 알고 세운 스레에서 뜨거운 싸움이 시작됐다……)

 

 

 

46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19:10:44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47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 19:13:00

 

6턴째

------

선공

【워글】HP225

기술 선택:인파이트 위력 120 명중 100 물리

효과 :사용한 뒤 자신의 방어와 특수방어가 1단계씩 내려간다.

 

[대미지 계산]

레벨65×2÷5+2=28

28×위력 120×공격185÷방어129=4818

4818÷50+2=98

보정치: 효과가 굉장함2×98=196

 

24라면 급소에 맞아 1.5 dice1d24=14 (14)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6=1.00)

dice1d16=11 (11)

------

후공

【툰베어】HP160

상태이상:잠듦

------

확정돼있기 때문에 툰베어의 잠듦 확률 계산은 생략합니다.

5대 5 포켓몬 배틀은 길구나…일진일퇴의 공방이라 생각보다 뜨겁네요!

 

 

 

49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19:18:10

 

진짜 각 잡고 계산한 가상 배틀이 시작돼있어서 깜짝 놀람

 

 

 

50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19:39:43

 

이런 걸 할 수 있다니 멋있다

 

 

 

51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 21:50:05

 

>>47

워글의 인파이트!툰베어에게 186 대미지

【툰베어】HP160→HP0

 

툰베어 전투 불가

체육관 관장그루샤는 우락고래를 내보냈다!

 

------

7턴째에 스피드가 우위인 청목의 워글이 선제공격인데

위력이 높지만 방어가 내려가는 브레이브 버드를 사용할지 위력은 떨어지지만 상대방의 방어를 확률적으로 깎는 브레이크 클로를 쓸지 고민돼서

청목이랑 이야기해보고(다이스 굴려서) 정하겠습니다

 

1=브레이브버드、2=브레이크클로

dice1d2=1 (1)

 

 

 

53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 22:11:07

 

7턴째

------

선공

【워글】HP225

기술 선택:인파이트 위력 120 명중 100 물리

효과 :사용한 뒤 자신의 방어와 특수방어가 1단계씩 내려간다.

 

[대미지 계산]

레벨 65×2÷5+2=28

28×위력 120×공격185÷방어109=5702

5702÷50+2=116

보정치: 효과가 굉장함2×116=232

 

24라면 급소에 맞아 1.5 dice1d24=18 (18)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6=1.00)

dice1d16=12 (12)

------

후공

【우락고래】HP316

기술 선택:아이스스피너 위력 80 명중 100 물리

 

[대미지 계산]

레벨65×2÷5+2=28

28×위력 80×공격189÷(방어122×2단계 ↓0.5)=6,940

6,940÷50+2=140

보정치:효과가 굉장함 타입 일치1.5×140=420

 

24라면급소에 맞아 1.5 dice1d24=8 (8)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6=1.00)

dice1d16=6 (6)

 

 

 

55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 22:28:25

 

 >>53

워글의 인파이트! 우락고래에게 222 대미지

【우락고래】HP316→HP94

 

우락고래의 아이스스피너! 워글에게 378 대미지

【워글】HP225→HP0

 

워글 전투 불가!

체육관 관장 청목은 노고고치를 내보냈다!

 

------

워글이 급소에 맞췄으면 우락고래 잡을 수 있었는데 급소가 잘 안 나오네요

워글은 한 방에 쓰러져버렸지만 청목이 선택한 인파이트로 심플하게 우락고래의 높은 HP를 깎아갑니다!

 

 

 

54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22:13:45

 

 급소로 한 방에 역전하는 거 보고 싶은데 잘 안 나오네

 

 

 

56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22:32:54

 

되게 재밌는 시합인데 당사자인 그루샤는 왜 이렇게 된 건지 모른단 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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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22:33:52

 

뭔가 엄청 뜨거운 승부가 펼쳐지고 있는데 트레이너나 포켓몬이나 왜 승부하고 있는 건지 모른다는 거 생각해보면 웃기다

 

 

 

58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22:34:57

 

이게 다 구운 주먹밥 2인분 불대문자 레몬 때문에

 

 

 

59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22:41:58

 

배틀 끝나면 셋이서 구운 주먹밥 쌓아놓고 먹으면 되겠다

 

 

 

60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 22:46:07

 

>>55

9턴째에 속도가 우위인 그루샤의 우락고래가 선공인데

위력은 거의 같지만 안정적인 아이스스피너냐 명중은 불안하지만 확률적으로 마비를 노릴 수 있는 뛰어오르기냐 고민되기 때문에

그루샤랑 이야기해보고(다이스 굴려서) 정하겠습니다

 

1=아이스스피너, 2=뛰어오르기

dice1d2=2 (2)

 

 

 

61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 22:59:04

 

9턴째

------

선공

【우락고래】HP94

기술 선택:뛰어오르기 위력 85 명중 85 물리

(우락고래는 뛰어올랐다!

 

후공

【노고고치】HP257

기술 선택:스톤에지 위력 100 명중 80 물리

(우락고래는 공중날기 상태이기 때문에 공격이 맞지 않았다!

 

10턴째

------

우락고래의 뛰어오르기!

 

85미만이라면 명중  dice1d100=16 (16)

30미만이라면 마비 dice1d100=23 (23)

------

비행타입 사천왕 청목에게 비행타입 기술을 선택했군요!

역시 그 자리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었다는 소문이 사실인 걸까요!?

그리고 안정을 지향하는 청목, 리스크를 진 그루샤 정말 대조적인 배틀입니다!

뛰어오르기는 맞을 것인가! 그리고 마비시킬 것인가!

 

 

 

62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23:00:56

 

마비 맞았다!

 

 

 

63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 23:22:19

 

>>61

 

10턴째

------

선공

【우락고래】HP94

기술 선택:뛰어오르기 위력 85 명중 85 물리

 

[대미지 계산]

레벨65×2÷5+2×위력 85×공격189÷방어129=3,486

3,486÷50+2=71

 

24라면 급소에 맞아 1.5 dice1d24=2 (2)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6=1.00)

dice1d16=8 (8)

------

후공

【노고고치】HP257 상태 마비

4라면 마비되어 기술이 나오지 않는다! dice1d4=4 (4)

 

기술 선택:스톤에지 위력 100 명중 80 물리

효과 :급소에 맞기 쉽다(확률1/8)

노고고치의 특성 하늘의 은총으로 급소율 2

 

[대미지 계산]

레벨65×2÷5+2×위력 100×공격139÷방어109=3,570

3,570÷50+2=73

보정치:효과가 굉장함 2×73=146

4라면 급소에 맞아 1.5 dice1d4=1 (1)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6=1.00)

dice1d16=16 (16)

 

 

 

64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23:26:51

 

청목 운이 안 좋네

 

 

 

65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 23:41:23

 

>>63

우락고래의 뛰어오르기!노고고치에게 65 대미지

【노고고치】HP257→HP192

 

노고고치는 마비되어 기술이 나오지 않는다!!

------

11턴째

------

선공

【우락고래】HP94

기술 선택:아이스스피너 위력 80 명중 100 물리

[대미지 계산]

레벨65×2÷5+2×위력 80×공격189÷방어129=3,281

3,281÷50+2=67

보정치: 타입 일치1.5×67=100

 

24라면 급소에 맞아 1.5 dice1d24=2 (2)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6=1.00)

dice1d16=14 (14)

------

후공

【노고고치】HP192 상태마비

4라면 마비되어 기술이 나오지 않는다

dice1d4=4 (4)

기술 선택:스톤에지 위력 100 명중 80 물리

효과 :급소에 맞기 쉽다(확률1/8)×노고고치의 특성 하늘의 은총급소율 2

 

대미지146 4라면 급소에 맞아 1.5 dice1d4=1 (1)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6=1.00)

dice1d16=3 (3)

 

 

 

66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23:41:33

 

다들 누가 이길 것 같음? 난 그루샤 응원하고 싶은데

 

 

 

67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23:45:10

 

그루샤가 이기고 있는 것 같다

 

 

 

68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23:47:20

 

반기 들었는데 지기까지 하면 너무 어색하니까 그루샤가 이기면 좋겠다

 

 

 

69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23:48:39

 

그냥 명물 메뉴를 먹고 싶었던 것뿐인데

 

 

 

71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23:51:40

 

나(모브): (흐름은 완전히 그루샤에게 왔군. 청목은 한 방 역전을 노리고 도박을 걸지 아니면 이런 상황일 수록 건실하게 갈 것인지…아 면 불었다……)

 

 

 

74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 00:01:16

 

>>65

 

우락고래의 아이스스피너!노고고치에게 98대미지

【노고고치】HP192→94

 

노고고치는 마비되어 기술이 나오지 않는다!!

------

12턴째

------

선공

【우락고래】HP94

기술 선택:아이스스피너 위력 80 명중 100 물리

대미지100

 

24라면급소에 맞아 1.5 dice1d24=19 (19)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6=1.00)

dice1d16=3 (3)

------

후공

【노고고치】HP94 상태마비

4라면 마비되어 기술이 나오지 않는다!

dice1d4=2 (2)

 

기술 선택:스톤에지 위력 100 명중 80 물리

효과 급소에 맞기 쉽다(확률1/8)

노고고치의 특성 하늘의 은총으로 급소율 2

 

대미지146

4라면 급소에 맞아 1.5 dice1d4=3 (3)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6=1.00)

dice1d16=3 (3)

 

 

 

77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 00:18:05

 

>>74

우락고래의 아이스스피너!노고고치에게 87 대미지

【노고고치】HP94→7

 

노고고치가 버텼다!!

과연 노고고치의 스톤에지가 맞을 것인가!

마음껏 날뛰는 우락고래에게 갚아줄 수 있을 것인가!?

 

80미만이라면 명중  dice1d100=70 (70)

 

 

 

78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00:22:27

 

버텼다! 맞았다!

 

 

 

79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00:24:57

 

난 그냥 밥 먹으러 온 거라고!!!!!!

갑자기 이런 명승부를 보여주면 일하러 어떻게 가란 말이야!!!!!!!

 

 

 

82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 00:30:30

 

>>77

노고고치의 스톤에지!우락고래에게 127 대미지

【우락고래】HP94→0

 

우락고래 전투 불가

체육관 관장 그루샤는 포푸니라를 내보냈다!

------

13턴째

------

선공

【포푸니라】HP186

 

기술 선택:깜짝베기 위력 80 명중 100 물리

효과 :급소에 맞기 쉽다(확률1/8)

 

[대미지 계산]

레벨65×2÷5+2×위력 80×공격199÷방어129=3,455

3,455÷50+2=71

보정치: 타입 일치1.5×71=106

 

8라면 급소에 맞아 1.5 dice1d8=4 (4)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6=1.00)

dice1d16=10 (10)

 

 

 

84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 00:48:33

 

>>82

포푸니라의 깜짝베기!노고고치에게 99 대미지

【노고고치】HP7→0

 

노고고치 전투 불가

체육관 관장 청목은 찌르호크를 내보냈다!

------

에이스 찌르호크를 내보낸 청목!

저는실황이랑 해설이랑 계산 한다고 바빠서 BGM이나 손님 청목 그루샤의 리액션 등은 부탁드립니다

 

 

 

88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02:09:29

 

체육관 관장들끼리 이런 뜨거운 승부를 펼친다고

트레이너라면 다들 개흥분하겠지

 

 

 

89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02:16:15

 

완전 멋진 승부를 하고 있잖아

 

 

 

92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 11:14:33

 

체육관 관장 청목! 마지막 포켓몬 찌르호크를 내보냅니다!!

참푸르 체육관의 청목, 그리고 사천왕으로서의 청목 양측에서 모두 사용하는 이 찌르호크는 노멀과 비행을 겸한 그를 상징하는 포켓몬

그의 파트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기술 구성은 객기, 브레이브버드, 인파이트, 도둑질

양측 모두 도구를 지니지 않은 배틀에서의 '도둑질'

물러날 곳이 없는 이 상황, 위력은 좋지만 자신도 대미지를 입는 '브레이브 버드'는 선택할 수 없을 것입니다.

 

오늘의 그는 노멀타입 체육관 관장, 비행타입 사천왕이 아닙니다!

그리고 설령 사천왕의 자리를 양보하게 되더라도 도둑이라 비난하지도 않을 겁니다!!

그의 그릇은 위장만큼 넓으니까요

 

모두가 주목하는 기술 선택!

객기로 노멀타입의 긍지를 보여줄 것이냐, 리스크를 지고 인파이트로 역전을 노릴 것이냐!

1=객기、2=인파이트)

dice1d2=2 (2)

 

이에 맞서는 나페산 체육관 관장 절대영도 트릭 그루샤

홈그라운드인 설산에서 마을에 내려와 점심시간에 찾아왔나 했더니 갑자기 승부를 걸어온 이 남자! 과연 무슨 생각인 걸까요!? 해설하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진심일 때만 사용한다는 포푸니라, 정말 진심으로 하극상을 노리는 걸까요!?

 

기술 구성은 깜짝베기, 냉동펀치, 섀클로, 시저크로스

이 중에 노멀에 효과가 없는 섀도클로, 타입과 일치하지 않는 시저크로스는 선택하지 않을 것입니다.

급소에 맞기 쉬운 깜짝베기냐! 얼음타입 체육관 관장으로서 냉동펀치로 부딪칠 것이냐!

1=깜짝베기、2=냉동펀치)

dice1d2=2 (2)

 

 

 

96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 11:46:49

 

14턴째

------

선공【포푸니라HP186

기술 선택:냉동펀치 위력 75 명중 100 물리

효과 :10확률로 상대방을 얼음상태로 만든다.

 

10 이하라면 얼음상태로 만든다

dice1d100=78 (78)

 

[대미지 계산]

레벨65×2÷5+2×위력 75×공격199÷방어116=3602

3602÷50+2=74

보정치: 타입 일치1.5×=111

 

24라면 급소에 맞아 1.5 dice1d24=6 (6)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16=1.00)

dice1d16=1 (1)

------

후공【찌르호크HP205

기술 선택:인파이트 위력 120 명중 100 물리

효과 :사용한 뒤 자신의 방어와 특수방어가 1단계씩 하락한다.

 

[대미지 계산]

레벨65×2÷5+2×위력 120×공격181÷방어109=5,579

5,579÷50+2=113

보정치: 효과가 굉장함2×=226

 

24라면 급소에 맞아 1.5 dice1d24=2 (2)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16=1.00)

dice1d16=1 (1)

 

 

 

97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 11:55:02

 

>>96

비범한 회사원 청목! 파트너 찌르호크에게 노멀 테라스탈을 사용합니다!

효과가 굉장했던 얼음기술을 동배율로 만들고, 노멀 기술은 타입 일치에 맞춰 3배 보정이 걸리는 공방일체!

 

포푸니라의 냉동펀치!찌르호크에게 94 대미지

【찌르호크】HP205→HP111

 

찌르호크의 인파이트!포푸니라에게 192 대미지

【포푸니라】HP184→HP0

 

포푸니라 전투 불가

체육관 관장 그루샤는 파비코리를 내보냈다!

 

 

 

98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1:55:16

 

힘들다

노고고치가 별로 활약 못하고 쓰러진 영향이 크다

 

 

 

728x90

 

 

 

101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2:09:17

 

찌르호크가 인파이트를 배우고 있고 빠르니까 유리하겠지만 방어 특방 내려가있는 거랑 타입 불일치인 게 걸리네

 

 

 

102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2:09:56

 

식당에 애들이랑 그루샤 팬들로 완전 떠들썩하겠다

 

 

 

104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 12:17:11

 

>>97 

찌르호크의 특성 위협을 깜빡 잊고 계산에 안 넣었었습니다

재게산한 올바른 HP는 아래와 같스빈다

다음 선공은 찌르호크, 아직 승부는 알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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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푸니라의 대미지 계산]

찌르호크의 위협 보정 공격199×(위협2÷3))=버림해서 132

레벨65×2÷5+2×위력 75×(공격132)÷방어116=2389

2389÷50+2=49

보정치:타입 일치1.5×49×난수 보정0.85=62

 

【찌르호크】HP205→143

 

 

 

105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 12:58:33

 

결판이 날 시간이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인파이트로 포푸니라를 한 방에 쓰러트리고 마지막 한 마리 파비코리를 이끌어냈습니다!

 

이 파비코리라는 포켓몬은 사천왕 청목의 엔트리 포켓몬이기도 합니다!!

자신이 파비코리를 더 잘 사용한다는 메시지인 걸까요!? 운명의 15턴

선공은 찌르호크! 아까처럼 한 방에 쓰러트릴 수 없는 파비코리를 상대로 선택지는 객기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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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턴째

------

선공

【찌르호크】HP143

기술 선택:객기 위력 70 명중 100 물리

 

[대미지 계산]

레벨65×2÷5+2×위력 70×공격181÷방어156=2274

2274÷50+2=47

보정치: 타입 일치1.5×테라스탈1.5=141

 

24라면 급소에 맞아 1.5 dice1d24=1 (1)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16=1.00)

dice1d16=2 (2)

 

 

 

107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 13:14:48

 

>>105

15턴째

------

후공

【파비코리】HP192

기술 선택:폭풍 위력 110 명중 70 특수

효과 :30%확률로 상대를 혼란상태로 만든다.

 

70 미만이라면 명중    dice1d100=11 (11)

30 미만이라면 혼란 dice1d100=2 (2)

 

[대미지 계산]

레벨65×2÷5+2×위력 110×공격116÷특방68=5254

5254÷50+2=107

보정치: 타입 일치1.5×=160

 

24라면 급소에 맞아 1.5 dice1d24=12 (12)

난수 보정(1=0.85,2=0.86,3=0.87,4=0.88,5=0.89,6=0.90,7=0.91,8=0.92,9=0.93,10=0.94,11=0.95,12=0.96,13=0.97,14=0.98,15=0.99,16=1.00)

dice1d16=7 (7)

------

이 중요한 국면에서 체육관 관장 그루샤가 선택한 것은 '폭풍'!

청목과 그루샤의 파비코리는 사실 기술 구성이 3개 같은데요, 이 '폭풍'은 청목의 파비코리가 유일하게 배우지 않은 명중률이 낮은 리스키한 기술입니다.

냉동빔을 선택하면 맞기는 할 것입니다, 하지만 위력이 낮아 스피드가 뒤떨어지는 파비코리에게는 승리가 멀어질 것입니다!!

이 한 수로 승부가 결정됩니다! 폭풍은 맞을 것인가!?

 

 

 

108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3:24:02

 

이제 다들 왜 이렇게 됐는지는 이해 못하고 그냥 손에 땀 쥐면서 보고 있겠지

 

 

 

109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3:37:30

 

>>108

배틀하는 당사자들이 제일 이해 못하고 있음

 

 

 

110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 13:39:03

 

>>107

최종국면, 절대영도 트릭 그루샤! 에이스 파비코리에게 얼음 테라스탈을 사용합니다!!

아름답군요! 이것은 체육관 리더 청목의 로지컬한 테라스탈과 정반대의 매력적인 테라스탈!!

보물식당에 달려온 참푸르 마을 주민들과 그루샤의 팬들의 코러스가 이 식당을 열광으로 가득 채웁니다!

선공은 찌르호크!

 

찌르호크의 객기!파비코리에게 21 대미지

【파비코리】HP192→HP71

 

파비코리는 HP가 낮지만 타입 일치와 테라스탈로 3배가 되어있는 객기를 높은 방어로 버팁니다!

 

후공 파비코리! 선택한 기술은 얼음타입 기술이 아니라 비행타입 폭풍!

아까 포푸니라의 높은 공격력을 낮추고 피해 대미지를 낮춘 찌르호크의 위협, 하지만

파비코리는 특공형! 위협에 개의치 않고 내려간 특수방어를 용서없이 공격합니다!

 

파비코리의 폭풍!찌르호크에게 145 대미지

【찌르호크】HP143→HP0

 

승부 종료!!! 승자는 나페산 체육관 관장 그루샤!!

 

 

 

111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3:39:42

 

폭풍이 맞았다고!?

 

 

 

112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3:40:36

 

>>111

심지어 혼란까지 넣음…다이스신은 그루샤에게 미소지어줬군…

 

 

 

113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3:40:47

 

그루샤 이겼다!!! 축하해!!!

 

 

 

114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3:41:52

 

축하해—!!!!!

청목이 고개를 숙인 모습이 그려지지만 그루샤는 최강의 관장이니까……

 

 

 

115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3:43:06

 

레전드 스레다 그루샤 축하해!

청목도 건투했다!

 

 

 

117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3:44:02

 

현실에서도 점심시간에 결판난 거 재밌네

 

 

 

118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3:44:45

 

대단하다 진짜 멋진 승부였음…근데 무슨 스레였더라

 

 

 

121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3:55:11

 

그리고 꼬르륵거리는 세 사람의 배

 

 

 

123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3:57:52

 

이 열기가 식기 전에 배틀을 돌아보겠습니다

특방이 높은 퍼퓨돈♀에게 약점인 강철 기술을 맞은 특공형 모스노우가 쓰러지기 전에 사용한 '순풍'이

뒤이은 시합을 유리하게 이끌어갔지만, 순풍이 그친 뒤의 자말라의 '하품'에 의해 잠들어버려 또 궁지에 몰렸습니다!

 

그 뒤에 나온 파트너 우락고래는 역시 이번 승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줬습니다.

안정적으로 대미지를 주는 아이스 스피너를 선택하지 않고 리스크를 감수하고 용기있게 '뛰어오르기'를 사용한 모습에 승리의 여신이 미소지은 것이겠죠.

마지막 결정타인 '폭풍' 또한 용기있었습니다.

 

스노보드라는 경기는 실패를 두려워해서는 할 수 없습니다. 아픔을 짊어질 각오를 가지고 뛰어야만이 승리를 거머쥘 수 있습니다.

전 스노보더인 관장 그루샤의 경력과 신념을 느끼게 하는 '불대문자'처럼 뜨거운 배틀이었습니다.

 

 

 

131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4:22:39

 

>>123

구성의 완성도와 타입 상성에서는 완전히 우위를 점했던 관장 청목. 심플하게 강한 최선의 선택지이기도 했습니다.

심플한 것이 가장 강한 것이라는 그에게 정반대의 신조를 가진 관장 그루샤가 부딪힌 결과

청목의 심플을 절대영도의 트릭으로 번롱하며 청목이 유리할 것이라는 추측들을 뒤집어버렸습니다.

 

하늘의 은총 노고고치로 2배의 급소율을 가지고, 내구 또한 뛰어나 우락고래는 3번을 맞춰야 쓰러트릴 수 있는 상황에서 2번이나 마비로 인해 행동 불가능 상태가 될 줄은…

포켓몬 배틀에서 한 턴 한 턴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게 해주는 무시무시한 전개였습니다.

이 상황이 없었다면 승리한 것은 관장 청목이었겠지요.

 

또한 마지막 결정타로 파비코리가 폭풍을 맞히지 않았다면, 난수가 다르게 나왔다면, 찌르호크가 살아남아 선제공격으로 파비코리를 쓰러트렸을 것입니다.

실력이 엇비슷한 상황에서 마지막의 마지막에 승부를 결정하는 것은 용기입니다.

그것은 바꿔말하자면 리스크를 짊어지는 정신력이자 승리를 향한 강한 갈망입니다.

치프 챔피언 테사 씨가 관장 청목에세 권한 '비행' 타입은 그러한 의도를 포함한 지시일지도 모릅니다.

 

오해에서 시작된 이 배틀, 하지만 서로에게 의미가 있는 배틀이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명승부를 보여준 두 관장들에게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132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4:29:33

 

짝짝짝짝짝짝

 

 

 

133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4:34:07

 

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

실황도 수고

 

 

 

125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4:00:29

 

보물식당에서 밥 먹다가 우연히 목격자가 되고 싶다…

 

 

 

126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4:00:33

 

오해에서 시작해서 이런 극적인 전개를 보게 될 줄이야

 

 

 

127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4:04:02

 

그루샤: 어라? 그러고보니까 구운 주먹밥은 어떻게 된 거지?

 

 

 

128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4:05:07

 

청목: …? 저를 부르신 게 아니었습니까?

 

 

 

6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1(土) 01:27:08

 

손님 A: 왜 체육관 관장이 체육관 테스트를 받으러 온 거야?

손님 B: 모르냐? 절대영도트릭 그루샤는 진정한 최강이 되기 위해서 청목 씨한테서 사천왕의 자리를 뺏으려고 야심을 불태우고 있다는 소문이 있는데?

손님 A: 뭐라고 완전 열정적이잖아~!!

손님 C: 뭐든 상관없지만 재밌는 구경을 할 수 있겠는데!

 

 

 

140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6:08:40

 

>>6

손님 C: 진짜로 재밌는 걸 봐버렸는데!! 크으~~~! 마지막 결정타가 된 폭풍! 격렬했다!!

손님 A: 넋 놓고 보다가 우리 밥은 다 식어버렸지만! 와하하!!

손님 B: 근데 누가 청목 씨가 질 거라고 상상이나 했냐? 청목 씨를 대신해서 그루샤가 사천왕이 되는 건가…참푸르 마을 사람으로서 좀 슬프네

손님 A: 새로운 사천왕 그루샤라……

 

그루샤: !?

청목: 그런 이야기는 못 들었습니다만…그런가요?

푸름: 그루샤 대단해!

그루샤: 아니, 전 그냥 주문을 하려고 한 건데……

 

 

 

160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3(月) 22:06:32

 

중계됐었으면 팔자크 이렇게 됐을 듯

 

 

 

 

 

161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4(火) 08:15:00

 

테사도 방긋

 

팔데아의 미래가 정말 밝군요

 

 

 

162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4(火) 10:59:47

 

애초에 왜 푸름이랑 그루샤가 보물식당에서 만나기로 한 거야

 

 

 

163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4(火) 13:40:51

 

>>162

구운 주먹밥 먹으려고

 

 

 

129 二次元好きの匿名さん23/02/12(日) 14:07:32

 

그러니까 아이스크림 가판대에서 구운 주먹밥을 먹었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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