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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스칼렛바이올렛

[포켓몬 스레] 플레이어의 90%가 모를 것 같은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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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0:35:39
 

'배수의 진'은 한 번 발동하면 도망칠 수 없게 된다!!

 
 
 
 
 
 

3: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0:36:41

 

검은눈빛 쓰면 여러 번 발동할 수 있는 거?
 
 
 
 

4: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0:37:07

 

 

하지만
 
고스트 테라스탈하면 교대할 수 있다
아마 교대가 불가능하다는 프로그램을 회오리불꽃 등의 바인드로 재현해서 이렇게 된 것 같다
 
 
 
 

6: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0:38:07

 

진짜?
 
 
 
 

8: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0:38:51

 

진짜!?
 
 
 
 

11: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0:39:55

 

자세히 말하자면 검은 눈빛 상태라고 부르는 거지
바인드 상태랑은 다름
 
 
 
 

7: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0:38:49

 

오 저번에 봤던 나옹인가?
 
 
 
 

9: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0:39:07

 

이거 혹시 저번에 그 나옹이 스레?
 
 
 
 

12: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0:40:27

 

그럼 물고버티기도 같은 시스템인가
 
 
 
 

13: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0:42:33

 

몰랐다
 
 
 
 

14: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0:43:29

 

 

다음 갑니다~~~~
 
'길동무'는 상대가 행동할 때까지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트릭룸이나 눈사태 등의 후공기를 선택하면 다음 턴에도 유지된다!!
 
 
 
 

15: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0:45:04

 

대검돌격이랑 똑같으니까 아는 사람 많을 듯
 
 
 
 

16: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0:45:06

 

'자신이 행동할 때까지' 아니야?
 
 
 
 

17: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0:45:42

 

 
하지만
 
'길동무'를 쓴 뒤에 테라스탈하면 길동무 상태가 해제돼버린다
 
아마 프로그램이 테라스탈을 '행동'으로 인식하는 듯
 
 
 
 

82: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51:18

 

>>17
아니 그렇게 될 리가… 되네…
 

https://www.youtube.com/shorts/L81xLWxd124

 
마피티프vs삼삼드래
마피티프가 길동무를 써놓고 페어리로 테라스탈해서 길동무 확정지으려고 했는데 길동무가 해제돼서 마피티프가 그냥 허무하게 쓰러져버리는 쇼츠
 
 
 
 
 

90: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2:55:14

 

>>17
이거 후공 대검돌격 한 다음 턴에 테라스탈하면 대검의 부작용이 사라지나
행동으로 판정된다면
 
 
 
 

19: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0:46:29

 

눈여아의 길동무 눈사태는 처음 봤을 때 그냥 맥없이 당해버렸다
 
 
 
 

20: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0:46:35

 

길동무한 쪽이 마비 같은 걸로 행동 못 해도 해제 되는데
 
 
 
 

81: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46:14

 

>>20
마비 때문에 못 움직이는 것뿐이지 행동 자체는 한 거니까
 
 
 
 

25: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16:15

 

언제 쓸 수 있을지도 모르는데 이상하게 감동적이고 궁금한 깨알지식 뿌려주는 나옹이잖아
 
 
 
 

26: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16:29

 

 
다음 갑니다~~~~
 
탁쳐서떨구기는 위력 65밖에 안 되는 대신에 상대의 물건을 떨어트릴 수 있다!
 
 
 
 

30: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17:48

 

 

하지만
 
상대방이 아이템을 가지고 있으면 화력이 1.5배가 된다!
놀랍게도 위력 97로 상대방의 아이템을 떨어트릴 수 있는 강력한 기술이 되는 것이다!!
 
 
 
 

31: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18:22

 

>>30
이건 알아
 
 
 
 

27: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16:49

 

알아요
 
 
 
 

36: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19:54

 

네에…
 
 
 
 

32: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18:53

 

애초에 위력이 오른다고 적혀있잖아!
 
 
 
 

37: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20:05

 

 

하지만
 
탁쳐서떨구기를 사용한 쪽이 '울퉁불퉁멧' '까칠한피부' '철가시' 등의 효과에 의해 직후에 쓰러진 경우, 위력은 올라가지만 아이템은 잃어버리지 않는다
 
순간 버그인가 싶지만 시스템이니 기억해두자
 
 
 
 

38: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20:49

 

ㄹㅇ?
 
 
 
 

40: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21:07

 

ㄹㅇ??
 
 
 
 

41: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21:24

 

>>37
이건 겪어본 적 있어서 안다
6세대인가 7세대부터 이랬을걸
 
 
 
 

39: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21:01

 

한정적이기는 하지만 중요한 사실이네
 
 
 
 

43: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22:08

 

뭐라고
기합의띠로 버티고 울퉁불퉁멧을 떨어트릴 수는 없나
 
 
 
 

46: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23:27

 

>>43
애초에 울퉁불퉁멧으로 죽는 시점에서 기합의띠가 발동 안 하잖아
 
 
 
 

47: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24:48

 

>>46
기합의띠로 공격 버팀→탁쳐서떨구기로 아이템을 떨어트림→울퉁불퉁멧으로 쓰러져서 상대 울퉁불퉁멧 남음
이라는 뜻으로 생각해
 
 
 
 

44: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22:50

 
대미지→아이템 사용판정→아이템 떨어짐 판정
이 사용판정 뒤에 HP0이 끼어드니까 그 뒤가 무효가 되는 건가?
 
 
 
 

45: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23:02

 

 

다음 갑니다~~~~
 
'고대활성' '쿼크차지'는 놀랍게도 아이템과 환경이 갖춰지면 자기가 가지고 있는 스테이터스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수치가 1.3배 스피드는 1.5배가 되는 강력한 특성이다!
 
 
 
 

50: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26:29

 

 
>>45
 
 
 
 

48: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25:13

 

 

 
다음 갑니다~~~~
 
'바디프레스'는 놀랍게도 자신의 공격력이 아니라 방어력으로 계산하는 공격기로, 방어형 포켓몬이 고화력을 낼 수 있다!!!
 
 
 
 

53: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27:40

 

>>48
 
하지만
'고대활성' '쿼크차지'로 방어가 1.3배가 되어도 '바디프레스'의 화력은 1.3배가 되지 않는다
왜인지 공격이 1.3배가 됐을 때 '바디프레스'의 화력도 1.3배가 된다
이건 '의욕'으로 바디프레스 화력이 1.5배가 되는 거랑 똑같은 현상이니까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한다
 
 
 
 

57: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29:23

 

>>53
이거 은근히 귀찮네
 
 
 
 

59: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29:42

 

>>53
이거 레이드 방어 응원은 어떻게 처리되는 거지
 
 
 
 

94: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9(木) 01:01:52

 

>>53
어 그러면 필드 치고 일렉트릭실드 가진 HP 방어 무쇠손은 실용성이 미묘한 건가
 
 
 
 

94: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9(木) 01:01:52

 

>>94
원래 방어력이 괴물이고 일렉트릭시드 1.5배는 더해지고 타입 일치도 있으니까 바디프레스 쓰기만 해도 상당히 괴물이기는 할 것 같은데
 
 
 
 

54: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27:52

 

바디프레스 진화의 휘석으로는 화력 안 올라갔었나
 
 
 
 

61: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30:15

 

공격이 올라가는 게 아니라 물리공격 스테이터스가 올라가는 거구나
 
ㅇㅋㅇㅋ
 
무슨 소린지 모르겠다
 
 
 
 

63: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31:17

 

>>61
아마 곱하기 처리 되는 지점이 다른 거겠지
 
 
 
 

62: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30:58

 

참고로 재앙의검으로 방어력이 떨어져도 바디프레스 위력은 안 떨어진다!
 
 
 
 

64: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33:28

 

 

다음 갑니다~~~~
 
사이코필드는 상대의 선제기를 모두 무효로 만들어버리는 흉악한 기술이다!!
 
 
 
 

66: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34:40

 

짓궂은마음으로 우선도+1 된 것도 무효인가?
 
 
 
 

67: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35:24

 

선제공격손톱 애슈열매는 무효 안 됐었지
 
 
 
 

68: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36:24

 

방어처럼 상대만 대상인 선제기는 못 썼었나
 
 
 
 

69: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36:35

 

 

하지만
 
선제기를 '앙코르'한 경우, 그 앙코르에 의해 발동하는 선제기는 후공으로 발동하기 때문에 '우선도+0' 취급되어 그 턴만 발동한다
 
설마 사이코필드라고 안심하고 바로 앙코르 쓰는 사람은 없겠지?
 
 
 
 

70: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37:09

 

앙코르로 거대해머 연타할 수 있는 거랑 같은 원리인가
 
 
 
 

72: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38:13

 

'우선도 +n인 기술'이 아니라 '우선도 +n인 타이밍에서 사용되는 기술'에 걸리는 느낌인가
 
 
 
 

73: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40:36

 

원리는 알겠는데 납득할 수 없어
 
 
 
 

84: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56:38

 

이번작부터 독타입 포켓몬이 '맹독'을 써도 상대가 '하늘날기' '구멍파기' 상태면 독 상태가 되지 않는다풀
 

 

 
 
 
 
 

85: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59:21

 

 
'큰금구슬'을 '내던지기'로 던지면 위력이 130이나 되지모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
 
 
 
 

76: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43:07

 

 

이상 나옹이었다옹wwwwwwwwwwwwwwwwwwwwwwwwww

이번에는 제법 실천적인 내용을 많이 넣었다옹wwwwwwwwwwwwwwwwww

너희는 다음에는 더 열심히 공부해오라옹wwwwwwwwwwwwwwwwwwww

 
 
 
 

77: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44:03

 

역시 너였구나 나옹이!!!

 
 
 
 

78: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44:35

 

본성을 드러냈구만?
 
 
 
 

80: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44:52

 

이 럴 줄 알 았 지

 
 
 
 

83: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1:55:59

 

중요하진 않은 질문인데 어디서 이런 대량의 지식을 가져오는 거야
 
 
 
 

89: 名無しのあにまんch 2023/01/18(水) 22:27:24

 

뭐가 나와도 페인트가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으로 잇는 건 아니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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